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상품 Q&A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필독] 자주하는 질문(글쓰기 전 꼭! 한 번 읽어주세요)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5-18 10:32: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370

1. 결제문의

 

 Q. 입금확인이 되지 않아요.
 A. 주문서의 입금 확인은 전산상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주문자의 성함 혹은 입금 예정자와 실제 입금자의 성함(공백주의), 주문서의 입금액, 입금 은행이 모두 일치해야만 입금 확인이 완료됩니다.
혹, 다르게 입금해주신 경우에는 자동 처리가 누락되실 수 있으니 Q&A 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입금일/입금 은행/입금자명/입금 금액 등의 사항을 확인하시어 문의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Q. 입금을 했는데 주문서가 취소되어 있어요.
 A. 주문서 작성 후 5일이내에 정상적으로 입금확인이 되지 않으면 주문서는 자동으로 취소처리됩니다.
이런 경우, 주문서를 재작성해주시어 Q&A 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입금확인 요청 문의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Q. 여러가지 상품을 따로 주문했는데, 한꺼번에 같이 입금해도 되나요?
 A. 주문을 따로 하시고 함께 입금하시는 것은 가능하나, 이런 경우 주문서와 입금액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자동 입금확인이 안됩니다.
주문하신 금액과 입금하신 금액을 수동으로 확인하여 입금확인 처리를 해드리는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입금확인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Q. 결제 방법을 변경하고 싶어요.
 A. 이미 주문서가 작성 완료되어 결제수단 변경이 불가합니다.
재결제 후 취소처리가 가능하오니, 결제 방법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나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2. 배송 전 변경 및 취소

 

 Q. 아직 배송되지 않은 주문에 한하여 색상, 사이즈, 주소를 변경해주세요. / 주문을 취소해주세요.
 A. 변경(취소)을 희망하시는 상품의 정확한 상품명과 옵션을 게시판이나 고객센터에 문의주세요.
변경 요청 상품은 출고가 되지 않은 경우에만 해당되며, 오후 2시 이전으로 게시판의 [주문취소&배송 전 변경문의] 카테고리에 글을 남겨주신 건에 한하여 처리 가능합니다. 출고된 이후에는 처리가 불가하며, 이미 출고된 상품의 경우 일반 교환, 반품건(배송비 동봉)으로 접수를 하셔서 처리되오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Q. 상품을 하나 더 추가하려고 하는데, 취소를 하고 다시 결제를 해야하나요?
 A.주문서를 취소하시고 새로 주문하시면 배송 일정이 더 지연될 수 있습니다.
게시판 [주문취소&배송 전 변경문의] 카테고리에 문의글 작성해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상품 추가를 도와드리겠습니다.
※추가주문 상품의 결제는 무통장 입금 및 개인결제창을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3. 배송문의

 

 Q. 언제 상품이 오나요?
 A. 주문하신 상품은 순서대로 순차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
주문서 결제 확인 후 일반 상품의 경우에는 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결제 확인일로부터 1~5일 정도 소요 됩니다.
주문폭주 상품의 경우 해당 상품의 각 입고날짜(지연문자, 전화로 안내드리는 날짜)이후에 배송될 수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해주시는 주문서 확인 후, 상품 입고가 되어지는 과정으로 상품 준비기간이 소요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주문한 상품 중에 일부만 왔어요.
 A. 2개 이상 주문하신 경우(5만원 이상), 모든 상품이 2~5일 안으로 모두 준비가 안된다면 준비된 상품부터 먼저 부분배송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 때 발생하는 배송료는 쿡이지에서 부담하여 보내드리며, 우선 발송 상품 항목은 주문내역 조회시 주문 상품별 운송장 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혹시라도 상품을 다 같이 묶음배송으로 받으시기를 원하신다면 주문하시고 바로 고객센터나 게시판에 문의주시면 처리 가능하십니다. 추후 선발송으로 인한 변심 교환 및 반품 배송료는 고객님 부담이신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배송은 어떤 업체에서 담당하나요?
 A. CJ대한통운택배를 이용합니다.
[1588-1255]으로 문의하시면 출고된 상품 조회가 가능하며, 교환 및 반품의 경우에도 꼭 CJ대한통운택배를 이용부탁드립니다.

 

 

 Q. 배송이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배송 조회가 되지 않아요.
 A. 출고된 상품은 CJ대한통운택배로 운송되어 운송장 정보를 전송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배송 조회는 출고 후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가능하고, 출고 후 보통 1~2일 이내에 발송이 완료됩니다. (제주,산간지역 제외)
간혹 시스템 오류로 인한 배송 추적이 되지 않을 경우, 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위치조회가 가능합니다.

 

 Q. 배송완료로 확인이 되는데 택배를 못 받았어요.
 A. 배송이 완료된 상품은 쿡이지에서 정상적으로 출고되어 CJ대한통운택배에 이동 경유중인 상품입니다.
마이페이지에서 배송 추적을 하시거나, CJ대한통운택배를 [1588-1255]으로 문의해주세요.
해당 지점의 연락처 또는 담당 기사님 연락처를 문의하실 수 있으며, 요청사항 또는 상품의 위치, 배송 시간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CJ대한통운택배와 연락이 어렵거나 처리가 지연될 경우 고객센터나 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주문한 상품의 품절 안내 문자를 받았어요.
 A. 죄송합니다.

쿡이지는 재고 판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당일배송(TODAY)에 해당되지 않는, 일반 배송 상품들의 경우 결제 완료된 주문서를 보고 상품 입고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공급업체의 사정에 따라 원단 소진 및 제작 중단 등에 의한 사유로 상품이 품절 될 수 있습니다.

품절시 확인되는대로 전화 연락드리며, 부재시 안내 문자 전송해드립니다.

품절된 상품은 옵션 변경 및 타상품으로 변경, 예치금으로 환원, 초기 결제수단에 의한 환불처리가 가능하오니 원하시는 처리사항을 고객센터나 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4. 교환 및 반품

  

교환/반품은 상품 수령일 포함 7일 이내에 고객센터나 게시판으로 접수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상품을 보내주실 땐 받아보신 그대로 포장 후 CJ대한통운택배를 이용하여 직접 착불로 보내주세요.

변심에 의한 교환 및 반품 배송비는 택배요금을 부담해주셔야 하며, 상품 불량이나 오배송으로 인한 교환 배송비는 쿡이지에서 부담합니다.

배송비 입금시엔 꼭 주문자 성함으로 입금 후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반품주소: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감노로 2080-2 금탑한식원

(* 타택배 배송비 선불 고객부담, 타택배 배송비 착불시 택배비 차감 후 환불하여드립니다.)


[교환/반품시 주의사항]

- 사용한 흔적, 상품손상, 관리부주의로 인한 상품 부페

- 상품에 이상이 없지만 고객의 변심으로 교환/반품일 경우 상품을 개봉하여선 안됩니다.


받아보시고 일주일 이내에 주의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라면

반품 확인 후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


 Q. 교환/반품시 배송비는 어떻게 하나요?

 A. 배송비는 분실 우려가 있기떄문에 배송후 주문자 성함으로 사이트 하단에 기재된 계좌번호로 입금 후 문의주시면 처리 가능하시며~ 무료배송 쿠폰으로는 교환/반품 배송비로 적용이 불가하니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 변심 교환시 고객부담 배송비 -> 5,000원


* 변심 반품시 고객부담 배송비

1. 반품제외 실수령 상품 5만원 이상 -> 2,500원

2. 반품제외 실수령 상품 5만원 미만 -> 5,000원



 Q. 주문한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또는 불량상품)이 왔어요.
 A. 죄송합니다.
잘못된 상품의 검품 및 재준비 과정을 위하여 반드시 상품을 쿡이지로 보내주셔야 원활한 처리가 가능한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택배사의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기 때문에 맞교환은 어떠한 경우에도 처리가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받아보신 CJ대한통운택배로 ARS 반품 접수하신후 착불로 보내주시면 동일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며 교환 배송비는 쿡이지에서 일체 부담하여 최대한 빠른 처리를 도와드립니다.

단,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시거나 반품하실 경우 단순 변심으로 간주되어 택배비를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Q. 비회원 주문했어요.

 A. 비회원으로 주문주신 주문 내역을 위하여 주문 번호/성함/핸드폰번호 기재해주시어, 게시판 문의해주시면 주문서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비회원 Q&A 게시글 작성 가능) 성함만으로는 동명이인이 많아 주문내역 확인이 어려우니 이 점 꼭 참고부탁드릴게요.

 
 Q. 교환(반품)상품을 타 택배로 보내고 싶어요.
 A. 타택배로 교환하실 경우에는 선불 결제 2,500원을 쿡이지에 계좌이체 하신 후 포장상태 그대로  재포장하여 보내주세요.
타택배로 반품하실 경우에는 상담 내용에 따라 배송비를 선결제 해주세요. 타택배 착불로 보내실 경우 추가 운임비는 고객이 부담하게 됩니다.

 

 Q. 교환(반품)상품이 택배사로부터 쿡이지로 도착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A. 반송 상품들은 택배사를 경유하여 당사로 반입됩니다. 문자 받으신 날로부터 1~2일 후 반품 관리팀에서 확인 후 순차적 처리되고 있습니다.

 

 Q. 교환(반품)을 했는데 처리 관련 문자를 받았어요.
 A. 반송 상품을 당사 반품 관리팀에서 확인 후 처리에 필요한 요청내역(배송비 선결제), 차액 입금 여부 및 처리 불가시 문자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Q.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A. 결제 수단에 의해서만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예치금으로 환불 받아보신 경우(고객 동의하에) 추후 변심으로 인하여 초기 결제 수단 환불처리 진행이 불가하오니, 신중한 결정 부탁드립니다.

 

※ 1. 사용하신 카드에 따라 부분취소가 불가한 카드의 경우 취소 불가

    2. 실시간 계좌이체, 핸드폰결제

       → 취소 가능한 기간에 한해서 실 수령 상품에 대한 금액 재결제 확인 후 전체취소를 진행해드립니다. (계좌로 송금 불가, 부분 취소 불가)


※ 현금 결제시 환불의 경우 무통장 입금 결제건에 한해서만 처리 가능합니다.

    (무통장 결제를 제외한 다른 결제 주문건은 현금 환불이 일체 불가)


※ 핸드폰 소액결제 취소는 결제하신 당월 1일~말일 안으로 취소가 가능합니다. 말일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한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쿡이지 당사 내 규정이 아닌 해당 승인업체(모빌리언스)의 규정사항이며, 주문서 작성시에도 관련 내용 기재해드려 확인 후 결제가 가능합니다.

   당월이 지나 취소가 불가피할 경우, 수수료 4% 차감 후 현금 환불 또는 예치금 적립으로 진행됩니다.


 Q. 카드 취소했는데 카드사에서는 취소가 되지 않았어요.
 A. 카드 취소를 하게되면 바로 승인되어 취소가 되는 것이 아닙니다. 결제 대행사를 통하여 환불처리가 진행되어 고객님이 확인 가능할 때까지의 시간이 다소 소요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드사마다 처리 확인 시간이 다르며, 적용되기까지 영업일 기준으로 3~7일 정도 소요됩니다.

 

※ 카드 취소는 결제한 날로부터 90일 이내 취소가 가능합니다. (카드사마다 취소일이 상이한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5. 적립금&예치금 관련

 

 Q. 적립금과 예치금은 무엇인가요?
 A. 적립금은 구매 금액의 1%의 적립금 또는 상품 구매 후기 적립금입니다. 2,000원 이상시 사용 가능하며, 상품 수령 후 7일 후 1% 금액이 시스템상 자동 적립됩니다.
예치금은 주문취소/교환 및 반품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차액을 환불처리 받지 않고 고객님의 의사에 따라 쿡이지에 예치해두고, 다음 구매시 예치된 금액 한도내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현금성 결제수단입니다.


 

6. 기타문의

 

 Q. 구매후기 적립금이 들어오지 않았어요.
 A. 아래의 사항에 해당하는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 10,000원 이하의 상품
- 30자 미만의 후기
- 적립금으로 구매하신 내역 & 세일상품 & 반품상품
- 중복사진 또는 알아보기 힘든사진
- 구매 후 30일이 경과한 상품
- 품절상품
- 구매내역이 없는 경우
- 근거없는 비방글, 판매글, 홍보글

- 중복되는 내용

또한, 동일 상품의 경우 컬러,사이즈 다양하게 구매해주시어 후기글을 남겨주셔도 1회 적립이 가능합니다.
조건이 충족되었는데도 남겨주신 후 후기의 적립금 지급이 장시간 지연된다면 고객센터나 게시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현금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A.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으실 고객님께서는 주문서 작성시 직접 신청이 가능하며, 배송 완료 시점에 현금 영수증이 발행됩니다.
주문서 작성 후 발급 요청주실 경우,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발급 신청을 도와드립니다.
(단, 회원정보에 기재하신 핸드폰번호와 다른 번호로 신청을 원하신다면 해당 번호를 반드시 말씀해주셔야 발급 가능하십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